Python

[Python] pygame 으로 벽돌깨기 만들기 part-1

UnoCode 2020. 5. 24. 20:14

안녕하세요

 

이번시간에는 MDN 사이트의 JavaScript 버전의 벽돌깨기를 Python으로 구현을 해보겠습니다.

 

참고 사이트 :

 

순수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2D 벽돌깨기 게임

이 튜토리얼을 차례차례 진행하면서 우리는 HTML5 canvas 로 렌더되는 순수하게 JavaScript로만 쓰여진 간단한 MDN 벽돌깨기 게임을 만들 것입니다.

developer.mozilla.org

1. 게임 묘듈 그리기

 

JavaScrip에서 캔버스 그리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.

 

import pygame, sys  # 파이썬 게임 묘듈 import 
from pygame.locals import *

pygame.init() # 파이 게임 초기화 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320)) #화면 크기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'벽돌깨기') # 타이틀 제목

# 색깔 변수 
BLACK 	= (	0, 	0,	0)
WHITE 	= (255,255,255)
RED	   	= (255, 0,	0)
GREEN 	= (	0,255,	0)
BLUE	= (	0, 	0,255)

#사각형 그리기
def drawrect():
	pygame.draw.rect(screen,RED,(20,40,50,50))

# 원그리기
def drawacr():
	pygame.draw.circle(screen,GREEN,(240,160),10)

# 사각형 태두리 그리기
def drawstroke():
	pygame.draw.rect(screen,BLUE,(160,10,100,40),1)

while True:
	# 이벤트 처리
	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		if event.type == QUIT:
			pygame.quit()
			sys.exit()

	# 그리기 함수 호출
	drawrect()
	drawacr()
	drawstroke()

	# 모듈 갱신
	pygame.display.update()

설명은 해당 벽돌깨기 제작 사이트에 캔버스 생성과 그리기 부분 입니다.

 

결과 화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