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ython
[Python] pygame 으로 벽돌깨기 만들기 part-1
UnoCode
2020. 5. 24. 20:14
안녕하세요
이번시간에는 MDN 사이트의 JavaScript 버전의 벽돌깨기를 Python으로 구현을 해보겠습니다.
참고 사이트 :
순수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 2D 벽돌깨기 게임
이 튜토리얼을 차례차례 진행하면서 우리는 HTML5 canvas 로 렌더되는 순수하게 JavaScript로만 쓰여진 간단한 MDN 벽돌깨기 게임을 만들 것입니다.
developer.mozilla.org
1. 게임 묘듈 그리기
JavaScrip에서 캔버스 그리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.
import pygame, sys # 파이썬 게임 묘듈 import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 # 파이 게임 초기화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320)) #화면 크기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'벽돌깨기') # 타이틀 제목
# 색깔 변수
BLACK = ( 0, 0, 0)
WHITE = (255,255,255)
RED = (255, 0, 0)
GREEN = ( 0,255, 0)
BLUE = ( 0, 0,255)
#사각형 그리기
def drawrect():
pygame.draw.rect(screen,RED,(20,40,50,50))
# 원그리기
def drawacr():
pygame.draw.circle(screen,GREEN,(240,160),10)
# 사각형 태두리 그리기
def drawstroke():
pygame.draw.rect(screen,BLUE,(160,10,100,40),1)
while True:
# 이벤트 처리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# 그리기 함수 호출
drawrect()
drawacr()
drawstroke()
# 모듈 갱신
pygame.display.update()
설명은 해당 벽돌깨기 제작 사이트에 캔버스 생성과 그리기 부분 입니다.
결과 화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