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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ython

[Python] pygame 으로 벽돌깨기 만들기 part-2

by UnoCode 2020. 5. 24.

안녕 하세요 저번시간에는 간단한 모듈 생성과 원 , 사각형, 테두리 그리기를 해보았는데요.

 

이번 시간에는 공을 그려보고 움직여 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참고 URL은 ↓

 

 

공 움직이기

여러분은 이전 과정에서 어떻게 공이 그려지는지 배웠습니다. 이젠 공을 움직이게 만들어보죠! 기술적으로는 화면에 공을 그렸다가 지우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데, 매 프레임마다 공의 위치��

developer.mozilla.org

이번에는 완전 똑같이가 아닌 조금 부분부분 나눠 가면서 작성하겠습니다.

 

import pygame, sys  # 파이썬 게임 묘듈 import 
from pygame.locals import *

pygame.init() # 파이 게임 초기화 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320)) #화면 크기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'벽돌깨기') # 타이틀 제목


# 색깔 변수 
BLACK 	= (	0, 	0,	0)
WHITE 	= (255,255,255)
RED	   	= (255, 0,	0)
GREEN 	= (	0,255,	0)
BLUE	= (	0, 	0,255)

# 공 변수
x = int(480 / 2)
y = 320 - 30
dx = 0.1
dy = -0.1

# draw 함수 정의
def drawBall():
	pygame.draw.circle(screen,(0, 221, 149),(int(x),int(y)),7)

def draw():
	screen.fill(BLACK)
	drawBall()

while True:
	# 이벤트 처리
	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		if event.type == QUIT:
			pygame.quit()
			sys.exit()

	# 그리기 함수 호출
	draw()
	x += dx
	y += dy
	# 모듈 갱신
	
	pygame.display.update()

 

결과 :

움직입니다...(믿으세요)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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