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 하세요 저번시간에는 간단한 모듈 생성과 원 , 사각형, 테두리 그리기를 해보았는데요.
이번 시간에는 공을 그려보고 움직여 보도록 하겠습니다.
참고 URL은 ↓
공 움직이기
여러분은 이전 과정에서 어떻게 공이 그려지는지 배웠습니다. 이젠 공을 움직이게 만들어보죠! 기술적으로는 화면에 공을 그렸다가 지우는 과정을 반복하게 되는데, 매 프레임마다 공의 위치��
developer.mozilla.org
이번에는 완전 똑같이가 아닌 조금 부분부분 나눠 가면서 작성하겠습니다.
import pygame, sys # 파이썬 게임 묘듈 import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 # 파이 게임 초기화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320)) #화면 크기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'벽돌깨기') # 타이틀 제목
# 색깔 변수
BLACK = ( 0, 0, 0)
WHITE = (255,255,255)
RED = (255, 0, 0)
GREEN = ( 0,255, 0)
BLUE = ( 0, 0,255)
# 공 변수
x = int(480 / 2)
y = 320 - 30
dx = 0.1
dy = -0.1
# draw 함수 정의
def drawBall():
pygame.draw.circle(screen,(0, 221, 149),(int(x),int(y)),7)
def draw():
screen.fill(BLACK)
drawBall()
while True:
# 이벤트 처리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# 그리기 함수 호출
draw()
x += dx
y += dy
# 모듈 갱신
pygame.display.update()
결과 :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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