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시간에는
간단한 충돌 감지를 하겠습니다. ~~
공을 벽에 튕기기
공이 움직이는 걸 보니 기쁩니다! 하지만 기쁨을 즐길 틈도 없이 공이 스크린 밖으로 사라져버리네요.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공이 캔버스의 4군데 모서리에 다달았을 때 튕겨나올 수 있도록 �
developer.mozilla.org
import pygame, sys # 파이썬 게임 묘듈 import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 # 파이 게임 초기화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480, 320)) #화면 크기 설정
pygame.display.set_caption('벽돌깨기') # 타이틀 제목
# 색깔 변수
BLACK = ( 0, 0, 0)
WHITE = (255,255,255)
RED = (255, 0, 0)
GREEN = ( 0,255, 0)
BLUE = ( 0, 0,255)
# 공 변수
x = int(480 / 2)
y = 320 - 30
dx = 0.1
dy = -0.1
# draw 함수 정의
def drawBall():
pygame.draw.circle(screen,(0, 221, 149),(int(x),int(y)),7)
def draw():
screen.fill(BLACK)
drawBall()
while True:
# 이벤트 처리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QUIT:
pygame.quit()
sys.exit()
# 그리기 함수 호출
draw()
# 공과 벽돌 충돌 검사
if x + dx > 480-7 or x + dx < 7:
dx = -dx
if y + dy > 320-7 or y + dy < 7:
dy = -dy
# 공 이동
x += dx
y += dy
# 모듈 갱신
pygame.display.update()
결과는 ~~ 두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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